“컨설턴트에게도 스피치 이미지 컨설팅이 필요해요”
2014.07.21
모든코칭연구소가 지난 18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열린 ‘전문직 업무역량 강화교육’에서 소상공인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올바른 스피치 방법과 자신에게 맞는 ‘색(色)’을 찾는 이미지 컨설팅을 강의했다.
이날 진행된 업무역량 강화교육은 강예림 모든코칭연구소 수석 컨설턴트의 스피치 교육과 이경란 모든코칭연구소 대표의 이미지 컨설팅으로 구성됐다.

강 수석 컨설턴트는 이날 강의에서 ‘좋은 목소리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좋은 목소리를 갖기 위한 방법들을 소개했다.
그는 좋은 목소리를 갖기 위해 공명(소리의 울림), 발음(정확한 음가), 호흡(복식호흡)의 3박자를 고루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올바른 복식호흡법과 정확한 발음 교정을 위해 아나운서 지망생 등 예비 방송인이 실제로 훈련하는 교육방법을 전수했다.

스피치 교육 후 진행된 이미지 컨설팅 시간에는 이경란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퍼스널 컬러 시스템(Personal Color System)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퍼스널 컬러 시스템은 피부색·머리카락 색·눈동자 색 등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색을 진단하는 방법이다.
또 이 대표는 상대를 압도하고 끌어당기는 의상 연출법, 자신에게 맞는 색을 찾는 방법 등을 강의했다.

이흥주 서울신용보증재단 경영지원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상대하는 컨설턴들이 고객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모든코칭연구소는 대학생 또는 취준생이 좁은 취업의 문턱을 통과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취업면접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직장인 이미지 코칭부터 패션 코디네이션, 비즈니스 매너 등 글로벌 직장인이 갖춰야 할 이미지 컨설팅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