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코칭연구소, 호감가는 이미지로 취업면접 성공전략 컨설팅
2014.07.17
실무중심의 스피치 교육을 지향하는 모든코칭연구소가 취업 면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취준생)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모든코칭연구소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 ‘창조산업 일자리 페스티벌’에서 ‘이미지와 스피치 컨설팅’ 부스를 열고 취업면접 준비생들을 상담했다고 밝혔다.
모든코칭연구소는 행사 기간 ‘호감 가는 이미지 메이킹을 통한 면접 성공 전략’이라는 내용으로 ▲첫인상·이미지의 중요성 인식 ▲나의 현재 이미지 진단 및 파악 ▲부정적인 이미지, 긍정적인 이미지 ▲호감 가는 외적 이미지 연출하기 ▲성공적인 면접 의상 전략 ▲남녀 면접자의 의상과 스타일 제안 ▲면접 헤어스타일 제안 및 액세서리 연출법 등 1:1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와 더불어 보다 폭 넓은 취업면접 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많은 구직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스피치 전문 강사와 함께 취업면접 스피치 교육도 진행했다.

이미지 컨설팅에 참여한 김수정(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4학년) 씨는 “콘텐츠진흥원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행사에 참가하게 됐다”며 “취업 컨설팅, 이미지 컨설팅을 받으면서 진로에 대한 고민도 풀 수 있었고, 내 자신을 이미지 메이킹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이경란 모든코칭연구소 대표는 “이번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이 시대 젊은이들이 아직도 자신의 뚜렷한 목표와 진로가 없다는 점을 느끼게 돼 안타까웠다”며 “앞으로도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미지 컨설팅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모든코칭연구소는 대학생 또는 취준생이 좁은 취업의 문턱을 통과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면접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직장인 이미지 코칭부터 패션 코디네이션, 비즈니스 매너 등 글로벌 직장인이 갖춰야 할 이미지 컨설팅을 제공한다.

한편, 창조산업 일자리 페스티벌은 문화 콘텐츠 분야 창조기업들이 올바른 기업 정보를 직접 제공해 유능한 일자리를 찾고, 구직자들은 상담과 전시·공연을 통해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